'내 경험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 그리고 그 도움으로 부를 이룰 수 있을까?' 이러한 질문에 답변을 주는 책 브렌든 버처드의 《백만장자 메신저》입니다.
아마 무자본 창업에 대해서 생각하셨던 분들이라면 《메신저가 되라》라는 책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1인 기업가들의 강력한 실행서라는 입소문으로 많이들 찾아서 읽어 보려고 했을 텐데요. 아쉽게도 이 책은 절판이 되어 쉽게 접하지는 못한 책이었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이 찾으셔서 그런지 《백만장자 메신저》라는 제목으로 개정판 출간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인 기업가로 활동하거나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제가 책을 읽으며 갈무리한 글입니다.
40p.
우리는 대개 자신의 가치관을 바탕으로 삶의 태도를 결정하지만, 진정 원한다면 자신을 뛰어넘는 새로운 결정을 내릴 수 있다. 보다 열정적으로 살 수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스스로의 운명까지 바꿀 수 있다!
54p.
당신은 당신이 보잘것없다고 생각하는 그 경험과 깨달음을 통해 메시지를 전하며 높은 수익도 올리는 메신저가 될 수 있다.
68p.
메신저가 하는 일을 거칠게 요약하면 다음 두 가지라 말할 수 있다.
*고객의 신뢰를 얻고 그들의 꿈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일.
*더 좋은 인생을 살거나 사업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어 제공하는 일.
70p.
사람들은 대부분 돈 이야기를 터부시 한다. 힘들겠지만 돈에 대한 경직된 태도를 바꿔야 한다. 당신이 메신저가 된다는 것은 당신의 메시지를 세상과 나누는 사업을 한다는 뜻이다. 사업을 하려면 돈 이야기를 입에 올릴 수밖에 없다.
74p.
메신저 사업에서는 '어떻게 하면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한 고민과 '어떻게 하면 (안정적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이 궤를 같이한다. 이 점은 분명하게 기억하길 바란다.
83p.
메신저 산업에서는 일하기 시작하는 단계에서는 불필요하게 직원을 고용하지 말아야 한다. 대신 필요한 기술을 스스로 배워 자신의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92p.
메신저들의 소득은 기본적으로 노동시간이 아닌 전달하는 가치가 결정하며 여기에 더해 당신의 메시지와 상품을 얼마나 많이 홍보하느냐에 따라 그 액수가 달라진다. 일반적으로 홍보를 더 많이 할수록 고객이 늘어나고 따라서 매출도 올라간다(물론 홍보 활동을 효과적으로 잘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그렇다).
123p.
성실히 연구하고 성과를 내고 좋은 롤모델이 되면 '메신저'라는 단어를 능가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당신은 신뢰받는 조언자로 격상되고, 사람들은 당신을 그 주제에 대한 '권위자'라고 생각할 것이다(여기서 권위자는 긍정적인 의미로 '빛과 지혜를 널리 전파하는 사람'이라는 뜻이다).
148p.
누구나 메신저로서 변화를 일으키고 이를 통해 수입을 올리고 싶어 한다. 하지만 고객에게 제공하거나 판매할 프로그램이나 솔루션을 만드는 실질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들은 책을 쓰지도 않고 연설문을 다듬지도 않으며 세미나를 주최하지도, 코칭 프로그램을 만들지도, 온라인 교육에 사용할 비디오를 촬영하지도 않는다.
162p.
메신저 산업에서 이런 마케팅 방법은 오랜 세월에 걸쳐 유효성이 입증됐다. 구매를 권하기 전에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하면, 고객이 상품과 프로그램을 편안한 마음으로 구입하는 데에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다.
170p.
당신은 최고의 조언과 아이디어를 무료로 제공해야 한다. 그렇다. 공짜로 말이다. 당신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주라는 게 아니다. 가장 좋은 부분을 무료로 주라는 뜻이다. 나는 종종 사람들에게 '여러분이 가진 가장 좋은 콘텐츠'를 이용해 사람들을 모으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이것이야말로 당신의 가치를 보여줄 결정적인 기회이기 때문이다.
202p.
성공한 사람들도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시작했다. 만약 성공한 사람들은 더 운이 좋았다거나 더 큰 혜택을 누렸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당신의 미래는 어둡다. 대신 이렇게 생각하라.
"저 사람도 이런 것을 성취했으니 나도 할 수 있어. 성공한 사람들이 한 것을 모델로 삼아 그렇게 해봐야지."
237p.
메신저 산업의 프로그램의 가격은 제작 단가가 아니라 그것이 제공하는 가치에 달려있다. 우리가 제공하는 전문지식은 치약 같은 일용품이 아니다. 가령 일곱 장의 CD로 구성된 오디오 프로그램의 제작 단가는 15~25달러이지만 어떤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거나 사업을 개선시킨다면 분명히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그렇지 않은가?
256p.
개략적으로 볼 때 메신저가 되려면 누구나 글쓰기, 특히 마케팅에 필요한 광고문안 작성에 익숙해져야 하고,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끌어주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블로그 관리 및 소셜미디어 사용에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298p.
단언컨대 '구하라, 그러면 얻을 것이니.'의 시대는 지났다. 오늘날 성공한 사람들은 '먼저 주어라. 그러면 얻을 것이니.'라는 신로를 바탕으로 살고 있다.
334p.
메신저 산업은 항상 시대를 선도할 새롭고 선구적인 아이디어와 상품을 발표해야 한다. 5년 전에 잘 팔린 상품과 프로그램에 안주해서는 곤란하다.
339p.
나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임종을 앞두고 같은 질문들을 던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내가 충만한 삶을 살았던가? 내가 열린 마음으로 사랑했는가? 나는 이 세상에 중요한 존재였는가? 나는 인생의 끝자락에서 우리가 품는 질문들이 무엇인지 알면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렇다면 우리는 이 질문들에 행복하게 대답할 수 있는 삶을 살 테니까요.
345p.
불행히도 허접하게 보이는 상품들은 연못의 물결과도 같아서 우리 산업의 전반적인 미적 수준에 영향을 준다.
369p.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놓아버리려 할 때마다 나는 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말을 반복해서 들려줬다.
빛의 가장자리에서 미지의 어둠 속으로 발을 내디디려 할 때, 믿음이란 그 어둠 속에 발을 디딜 탄탄한 뭔가가 있거나 아니면 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373p.
하지만 청중은 상상하는 것보다 당신의 이야기를 잘 받아들여주고 지지를 보내주는 경우가 많다.
'책이야기 > 글 갈무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 갈무리] 시장을 움직이는 손, 로버트 그리필드 (0) | 2020.09.23 |
---|---|
[글 갈무리] 드디어 팔리기 시작했다, 안성은 (0) | 2020.09.21 |
[글 갈무리] 더 시스템, 스콧 애덤스 (0) | 2020.09.09 |
[글 갈무리] 독서 천재가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0) | 2020.08.29 |
[글 갈무리] 읽어야 산다, 정회일 (1) | 2020.08.26 |
댓글